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커피 좋은점 나쁜점 알고마시면 좋아요^^

 

 

커피는 몸에 좋은점도 많지만 나쁜점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혼돈되시죠?

현대인에게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음료가 되어버린 커피는 장점도 있고 분명 단점도 있습니다!

이렇듯 양면성이 있어 엇갈리는 주장들이 쏟아지는 커피~

알고 마시면 득이 되고 모르고 마시면 실이 되니 잘 알고 마시면 되겠죠^^?

 

 

(이미지 - 이미지투데이)

 

커피는 풍부한 자극성을 지니고 있기에 오랜 시간 동안 자연치료제로 여겨져 왔답니다~

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탈모나 대머리를 유발하는 DHT 호르몬의 분비를 차단하는 것으로

조사된 바 있으며 커피는 약산성으로 여드름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고

피부의 모공을 조여 건강하고 젊게 보이는 피부를 만든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^^

 

(이미지 - 이미지투데이)

 

카페인에 포함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중파장자외선이 유발하는 종양의 형성을 억제하는

것으로 알려져 있고 커피는 염증과 파킨슨병, 치매 등 각종 질환 예방에 좋다고도 알려졌죠!

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에 의하면 커피는 뇌졸중 발생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밝힌 바 있고요~

 

(이미지 - 이미지투데이)

 

이렇듯 커피엔 여러 가지 효능 효과가 있는 반면, 하루 두 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면

뼈에 무리를 줄 수 있단 연구결과도 있는데 이는 카페인이 체내의 칼슘 흡수를 방해하면서

뼈 건강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으로 칼슘 손실은 오랫동안 진행되면

나중에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커지니 하는 말이랍니다.

 

그럼, 커피는 도대체 하루에 어느 정도의 양을 마셔야 잘~ 마셨다란 이야기를 들을까요?

성인의 경우 하루 카페인 섭취 권장량은 400㎎으로 커피전문점의

아메리카노 커피 한잔에는 100~285㎎의 카페인이 들어 있으니 적정량을 마셔주면 되겠죠?

커피를 하루 3잔 이상 먹으면 오히려 몸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고 좋다고도 하니

그냥 하루 카페인 섭취 권장량은 400㎎정도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^^

 

 

 

(이미지 - 이미지투데이)

 

요즘 문제가 많이 되고 있는 것이 커피보다 프림이죠?

커피를 먹을 때 넣는 프림이나 크리머에는 포화지방이 많아

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도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니

되도록 프림이나 설탕을 넣지 않은 아메리카노커피가 무난하겠습니다^^

 

커피로 인하여 손실되는 칼슘을 보충하기 위해서 우유나 치즈, 두부 등

칼슘 흡수를 높여주는 음식(식품)들을 자주 먹는 것도 커피 잘 마시는 방법이 됩니다.

여기에 하루 섭취량을 한 두 잔으로 한다면 커피의 좋은 점만 얻을 수 있다는 것이

전문가들의 조언이니 커피마니아 분들은 참조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~~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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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메가커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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